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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3 2

클래스

1. 클래스클래스(Class)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또는 틀입니다. 하나의 클래스는 공통된 속성과 동작을 가진 객체들을 정의하며, 이 클래스를 바탕으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객체(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라는 클래스를 만들면, 이름, 나이 같은 속성과 공부한다는 행동을 포함시킬 수 있고, 이 클래스를 사용해 여러 명의 학생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코드의 재사용성, 확장성, 유지보수성을 높여주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구조로 작동합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는 ES6(ECMAScript 2015)부터 class 문법이 도입되었습니다.class 클래스이름 { constructor(매개변수들) { // 객체 초기화 (속성 정의) } 메서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프로그램 패러다임프로그래밍을 바라보는 방식 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고 방식입니다. 즉, "어떻게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동작하게 할 것인가"에 대한 철학 또는 스타일입니다. 1.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은 코드를 순서대로 실행되는 일련의 절차(또는 단계)로 구성하는 방식입니다.데이터와 기능을 분리하고, 함수를 사용하여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해 나가며,흐름 중심으로 설계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형태를 가집니다.대표적인 절차지향 언어로는 C언어가 있으며, 작은 프로그램이나 계산 중심의 작업에 적합합니다.const names = ["김사과", "반하나", "오렌지", "이메론"];for (let i = 0; i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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