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클래스(Class)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또는 틀입니다. 하나의 클래스는 공통된 속성과 동작을 가진 객체들을 정의하며, 이 클래스를 바탕으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객체(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라는 클래스를 만들면, 이름, 나이 같은 속성과 공부한다는 행동을 포함시킬 수 있고, 이 클래스를 사용해 여러 명의 학생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코드의 재사용성, 확장성, 유지보수성을 높여주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구조로 작동합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는 ES6(ECMAScript 2015)부터 class 문법이 도입되었습니다.class 클래스이름 { constructor(매개변수들) { // 객체 초기화 (속성 정의) } 메서드..